기체 측정 장치 및 방법Apparatus and Method for Monitoring a Gas Using Gas - Permeable Material

본 발명은 기체 측정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특히 고분자 구조의 물질을 이용하여 기체 측정의 용이성 및 휴대성을 높일 수 있고, 제품에서 발생하는 기체를 측정하여 제품의 이상 여부를 판단할 수 있으며, 기체량이 미소할 경우, 외부 압력만으로 흡입 과정을 실시하여 지시 용액과 반응률을 높여 기체를 측정할 수 있는 기체 측정 장치 및 방법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그 기술적 구성은 기체와 반응하여 기체를 판별할 수 있는 지시 용액이 주입되도록 요홈 형상으로 형성되는 지시 용액 주입부와, 상기 지시 용액 주입부로 주입된 지시 용액이 수용될 수 있도록 상기 지시 용액 주입부와 연결되되, 요홈 형상으로 형성된 지시 용액 수용부를 포함하는 제1 기판; 상기 요홈이 형성된 제1 기판의 일면에 부착되어 상기 지시 용액이 이동 및 수용될 수 있는 유로가 형성되고, 기체가 유입되어 상기 제1 기판의 지시 용액과 반응할 수 있도록 형성되는 제2 기판; 을 포함하며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