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탁본 장치 및 방법Apparatus and Method for digital rubbing

본 발명에 따른 디지털 탁본 장치는, 전자연필의 위치를 파악하여 내장하고 있는 2차원 디지털 그래픽 이미지의 좌표에 따라 각 픽셀에 상응하는 출력신호를 전자연필로 송신하는 그림판과; 그림판으로부터 출력신호를 수신하여 2차원 디지털 그래픽 이미지와 XY 평면상의 절대좌표가 일치되도록 종이에 그래픽 이미지를 인쇄하는 전자연필로 구성된다. 본 발명에 의하면, 탁본이나 문지르기 화법(rubbing technique)처럼 물리적 요철패턴 위에 종이를 올려놓고 잉크나 연필로 문지르면 패턴이 종이에 전사되듯이, 전자연필을 이용해 그림판에 내장된 2차원 디지털 그래픽 이미지를 XY 평면상의 절대좌표가 일치되도록 인쇄하고자 하는 종이에 직접 출력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