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석과 슬라이딩 구조를 갖는 하중 측정장치

Load measuring device having magnetic and sliding structure

본 발명은 자동차의 하중을 측정하는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수평하중을 줄여 차량의 정확한 하중을 측정하기 위한 자석과 슬라이딩 구조를 갖는 하중 측정장치에 관한 것으로, 하중 측정장치에 있어서, 하중 측정장치를 감싸는 구조로 이루어진 베이스 블럭의 자동차 진행방향으로 마주보는 양측 벽면과 하중 측정장치의 양측면에 장착된 자석부와, 하중 측정장치와 베이스 블럭 사이에 설치되는 슬라이딩 구조가 포함된 것이 특징이며; 자동차의 동하중 측정시 발생되는 수평하중을 감소시켜 정확한 수직하중을 구할 수 있을 뿐만아니라, 전체 시스템의 측정 정확도를 높일 수 있다. 또한 수평하중으로 인하여 수직하중의 측정이 부정확하기 때문에 과적 차량 단속 시스템으로서 널리 사용되지 못하는 WIM(Weigh In Motion) 시스템 시장을 확대시키는 기폭제 역할을 할 수 있다. 그 외 중량선별기, 각종 동하중 측정 장치와 같이 동하중 측정 장치를 활용하는 모든 기업에 적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