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임피던스 변환비를 가지며 소형화에 적합한 전송선변압기transmission line transformer having high impedance transformation and suitable for miniaturization

본 발명에 따른 전송선 변압기는, 1차측 전송선(303); 1차측 전송선(303) 상에 형성되는 절연층; 및 1차측 전송선(303)의 폭보다 작은 폭을 가져서 상기 절연층 상에 1차측 전송선(303)과 나란하게 복수열로 놓여지는 2차측 전송선(304);을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2차측의 턴 수(길이)를 늘이는데 많은 면적증가가 요구되지 않으므로 소형화를 유지하면서 고임피던스 변환비를 갖는 전송선 변압기를 얻을 수 있다. 더욱이, 전송선의 일부를 인덕터나 커패시터로 대체함으로써 이러한 소형화는 더욱 유리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