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렛을 활용한 웨어러블 컴퓨터 모듈의 탈부착구조FITTING-REMOVING STRUCTURE OF WEARABLE COMPUTING MODULE USING EYELET

아이렛(eyelet)을 활용한 웨어러블 컴퓨터 모듈의 탈부착구조에 대해 개시한다. 본 고안의 가장 큰 특징은, 의복에 아이렛을 형성하고 이를 통해 네트워크의 커넥터 부분을 의복 안에서 인출시켜 웨어러블 컴퓨터 모듈 홀더의 배선부와 연결한다. 모듈은 모듈 홀더와 탈/부착한다. 아이렛의 개수는 모듈의 크기와 무게, 네트워크 커넥터의 종류에 따라 조정할 수 있다. 본 고안은 의복에 사용되는 아이렛을 결속에 사용함에 따라 이를 패션의 요소로 활용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의복의 원하는 자리에 타공할 수 있고, 타공한 자리에 여러 종류의 모듈을 접합할 수 있기 때문에 웨어러블 컴퓨팅 소자의 재구성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모듈과 네트워크의 탈부착이 용이하므로 의복의 세척이 용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