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벽층을 구비한 액화천연가스 저장탱크LIQUEFIED NATURAL GAS STORAGE TANK HAVING PROTECTIVE WALL LAYER

본 발명은 방벽층을 구비한 액화천연가스(Liquefied Natural Gas, LNG)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단부가 굴곡된 방벽평편을 결합시켜 형성된 방벽층을 구비한 LNG 저장탱크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른 LNG 저장탱크는 방벽층을 구비한 LNG 저장탱크에 있어서, 상기 방벽층은 단부가 굴곡된 복수의 방벽평판을 구비하며, 상기 방벽평판이 교차로 적층되도록 단부가 결합된 것을 특징으로 한다. 또한, 상기의 저장탱크에 있어서, 상기 방벽층은 상기 방벽평판의 단부가 용접결합된 것이 바람직하다, 또는 상기 방벽층은 상기 방벽평판의 단부가 접착제로 결합된 것이 가능하다. 또한, 상기의 저장탱크에 있어서, 상기 방벽평판은 사각평판인 것이 바람직하다.LNG 저장탱크 내에서 저온의 LNG와 접촉하는 방벽층이 수축되더라도, 상기 방층을 형성하기 위한 방벽평판의 단부의 일부가 변형되며 방벽층의 변형량을 흡수하기 때문에 방벽평판의 단부가 파손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LNG의 저온에 대한 내구성이 강한 LNG 저장탱크를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