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판 디스플레이 및 렌즈를 이용한 미세입자 구동장치 및구동방법Apparatus and Method for Microparticle Manipulation Using Flat Display and Condenser Lens

본 발명은 평판 디스플레이 및 렌즈를 이용한 미세입자 구동장치 및 구동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평판 디스플레이로부터 조사된 영상을 렌즈를 이용하여 집광 및 입사시킴으로써, 빛의 회절로 인한 분산 현상을 제거하며, 이에 따라 임의의 패턴으로 입사되는 광이 광전도성 층에 뚜렷하고 높은 분해능을 지닌 구동 영상으로 맺히게 하고, 원하는 위치에서 미세유체 내부의 미세입자를 이동시킬 수 있으며, 높은 개구수와 짧은 초점 거리를 가지는 집광 렌즈를 이용함으로써, 휴대성이 높고, 제작비용 대비 효율이 높도록 제작 가능한 평판 디스플레이 및 렌즈를 이용한 미세입자 구동장치 및 구동방법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서, 그 기술적 구성은 빛을 조사하는 평판 디스플레이; 상기 평판 디스플레이로부터 출력된 빛을 집광시키는 렌즈; 상기 렌즈로 집광된 영역으로 전압이 인가되는 광전도성 층; 상기 광전도성 층에 전위를 형성시키기 위한 접지층; 상기 광전도성 층의 집광된 영역에 인가된 전압으로 미세입자 또는 미세유체 내 고체입자를 이동시키는 미세유체유로; 를 포함하며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