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입력 다중출력 무선 랜 환경에서 안테나를 선택하여데이터를 전송하는 방법METHOD OF SELECTING ANTENNAS AND TRANSMITTING DATA IN MULTI-INPUT MULTI-OUTPUT WIRELESS LOCAL AREA NETWORK ENVIRONMENTS

본 발명은 다중입력 다중출력 기반의 무선 랜 시스템에 대한 것으로서, 보다 구체적으로 스테이션이 복수의 안테나 중에서 적어도 하나 이상의 안테나를 선택하여 데이터 프레임을 전송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다중입력 다중출력 기반의 무선 랜 시스템에서 복수의 스테이션으로부터 액세스 포인트로 데이터를 전송하는 방법은 각 스테이션에서 복수의 송신 안테나에 대한 채널 상태를 감지하는 단계, 상기 감지된 채널 상태에 따라서, 상기 복수의 송신 안테나 중에서 적어도 하나 이상의 안테나를 선택하는 단계, 및 상기 선택된 적어도 하나 이상의 안테나를 통하여 데이터 프레임을 상기 액세스 포인트로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데이터 전송 효율을 향상시키고, 하드웨어 구조를 단순화시킬 수 있는 효과를 얻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