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식 몰입형 가상환경제공 시스템Movable Immersive Virtual Environment System

이 발명은 컨테이너 하우스 형태로 제작하여 설치현장으로 이송한 후 전원 공급만으로 간단하게 이용이 가능하며, 공간적인 제약이 없이 이동이 가능한 이동식 몰입형 가상환경제공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이 발명은 이동이 가능한 공간에 멀티채널의 고해상도 몰입형 디스플레이 시스템과 공조 시스템을 겸비하여 몰입형 가상환경을 제공할 수 있어, 설치 장소에 별도의 공사를 필요로 하지 않고, 간단히 운반하여 설치하는 것만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공사현장 등과 같이 가변적인 환경 또는 자주 변하는 환경에 빠르고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도록 필요에 따라 이동식 몰입형 가상환경의 확장이 가능하며, 더 나아가 내부의 고해상도 몰입형 디스플레이 채널수와 구성의 변경이 용이하고, 공간의 자유로운 구성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