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대역 RFID 태그 안테나Wide Band RFID Tag Antenna

본 발명은 광대역 RFID 태그 안테나에 관한 것으로서, 단락된 전송선로의 급전부와 PIFA의 방사 패치를 동일면에 이격되도록 평행하게 위치시킴으로써, 태그 안테나의 근접 결합 급전 구조로 입력 임피던스 정합이 간편하고, 특정 지역에서도 사용 가능한 광대역 특성을 보임과 동시에 소형화가 가능한 구조이며, 입력 리액턴스 특성은 급전부의 길이 또는 폭을 조절함으로써, 입력 저항 특성은 급전부와 방사 패치 사이의 거리를 조절함으로써 용이하게 조정가능하고, 금속 표면에 부착되더라도 공진 주파수가 일정하여 산업화가 가능한 광대역 RFID 태그 안테나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서, 그 기술적 구성은 유전체층의 일면에 형성된 PIFA(Planar Inverted-F Antenna) 방사 패치층; 상기 유전체층의 타면에 형성된 접지층; 상기 방사 패치층과 동일한 면에 형성되어 RF 전력을 공급하는 급전부; 상기 방사 패치층의 일측 및 상기 급전부의 일측을 상기 유전체층과 관통하여 접지면과 단락시키는 단락핀; 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