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 돌기를 갖는 패치 및 그 제조 방법Patch having micro projections and the manufacturing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피부조직을 통해 피부 미용액이나 약물을 전달하기 위한 미세 돌기를 갖는 패치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의 미세 돌기를 갖는 패치의 제조방법은 소정 길이를 갖는 미세 돌기의 형상이 음각 형태로 성형된 몰드를 준비하는 몰드준비단계와; 몰드에 광경화성 수지를 도포하여 코팅시킨 후에, 수지 내부에 포함된 기포를 탈포시키는 코팅단계와; 도포된 광경화성 수지의 상부에 고분자필름을 안착시키는 필름부착단계와; UV를 조사하여 예비 경화시키는 UV경화단계와; UV경화단계를 거친 광경화성 수지 및 고분자필름을 가열하여 완전 경화시키는 열경화단계와; 완전 경화된 미세 돌기가 형성된 패치를 몰드로부터 분리시키는 이젝팅단계; 및 분리된 몰드를 이송시켜 몰드준비단계로 되돌리는 리싸이클링단계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의한 미세 돌기를 갖는 패치의 제조방법에 따르면, 공정 싸이클이 짧아서 대량생산이 용이하고, 조립 공수를 현저히 단축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