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복 간 비접촉 통신 장치Contactless communication apparatus among clothes

사용자가 복수의 의복을 입을 경우에 의복의 착용과 탈의가 쉽도록 하며 착용 시에도 활동이나 동작에 제한이 없도록 한 의복 간 비접촉 통신 장치에 관해 개시한다. 본 발명의 가장 큰 특징은, 신체에 접촉하고 있는 속옷과 외부 소자들이 연결되어 있는 중간옷, 외투의 동일 위치에 금속 도선 또는 전도성 직물 등의 전도체를 사용하여 인덕터를 만들고 의복 착용 시 인덕턴스를 이용한 비접촉 무선 통신을 통하여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도록 함으로써 스마트 의복의 실용화 및 고성능화를 가능하게 한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