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전력 서브 픽셀 보간 블록 구조A LOW POWER SUB-PIXEL INTERPOLATOR ARCHITECTURE

서브픽셀 보간블록은 정수 픽셀 데이터를 수직적으로 재사용하기 위해, 복수의 서브매크로블록들의 정수 픽셀들을 입력받아 보간하여 서브 픽셀을 각각 생성하는 가로 및 세로 보간기들, 공간적으로는 수직으로 인접하며 시간적으로는 보간 연산 순서가 인접하지 않는 제1 및 제2 서브매크로블록들의 보간 영역들 중 서로 겹치는 영역에 포함되는 정수 픽셀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상기 제1 서브매크로블록의 보간 연산 시에 수평한 라인별로 버퍼링하고, 상기 제2 서브매크로블록의 보간 연산 시에 상기 버퍼링된 정수 픽셀들을 출력하는 적어도 두 개의 라인 버퍼들, 그리고 상기 라인 버퍼들과 외부의 메모리 중에서 선택적으로 입력된 정수 픽셀들을 상기 세로 보간기들에 제공하는 멀티플렉서들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