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구동회로 및 이를 포함하는 유기발광표시장치DATA DRIVING CIRCUIT AND ORGANIC LIGHT EMITTING DISPLAY COMPRISING THEREOF

본 발명은 유기발광표시장치 등에 관한 것이다.이러한 본 발명에 따른 유기발광표시장치는 기준픽셀의 발광량에 따른 제1 제어신호를 출력하는 광검출부와, 제1 제어신호에 따라 기준픽셀로 입력되는 기준전류의 크기를 제어하는 제2 제어신호를 출력하는 기준전류 제어부를 포함하는 기준픽셀 제어부와, 제2 제어신호에 따라 기준전류와 동일한 크기의 전류를 출력하는 전류소오스부와, 기준전류와 동일한 크기의 전류를 데이터신호에 비례하도록 스케일링하여 데이터전류를 출력하는 디지털아날로그변환기를 포함하는 데이터 구동부 및 데이터전류에 따라 발광하는 유기발광소자를 포함하는 픽셀들로 이루어진 디스플레이 패널을 포함한다.이러한 본 발명에 따르면, OLED의 열화에 따른 밝기감소를 보상하여 유기발광표시장치의 화질이 향상되는 등의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