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형 전력 증폭방법Method for Linear Power Amplification

본 발명은, 위상 정보를 가진 고주파 신호를 하나의 입력으로 가지고, 포락선 정보를 가진 디지털 신호를 다른 하나의 입력으로 가지는 전력증폭기를 이용한 선형 전력 증폭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증폭단은 두 개 이상의 능동소자를 이용하여 캐스코드 구조로 형성하고, 증폭단의 출력을 대역통과필터를 통과시켜서 입력신호에 선형한 출력신호를 복원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상기 캐스코드 구조에서, 공통 게이트 트랜지스터(또는 공통 베이스 트랜지스터)의 입력에는 포락선 정보를 가진 디지털 신호를 인가하고, 공통 소스 트랜지스터(또는 공통 이미터 트랜지스터)의 입력에는 위상 정보를 가진 신호가 인가된다. 본 발명에 의하면, S급 전력증폭기나 DC-DC 컨버터, LDO와 같은 레귤레이터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공급전압을 전달하기 위한 회로에서 발생하는 손실에 의해 전력증폭기의 효율이 열화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전력증폭기, 캐스코드, 포락선 변조, 펄스폭 변조(PWM), 델타-시그마 변조(DSM), DC-DC 컨버터, L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