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저장 장치, 데이터 저장 방법 및 그 방법이 기록된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DATA STORAGE APPARATUS, METHOD FOR DATA STORAGE ANDCOMPUTER READABLE RECORD MEDIUM ON WHICH THE METHOD ISRECORDED

본 발명은 데이터 저장 장치, 데이터 저장 방법 및 그 방법이 기록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임시 저장 장치에 저장되는 데이터의 관리 정책을 개선하여 그 성능을 향상하기 위한 데이터 저장 장치, 데이터 저장 방법 및 그 방법이 기록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의 데이터 저장 장치는 복수의 데이터를 블록 단위로 저장하는 주 저장 장치, 주 저장 장치로 입출력되는 데이터 중 일부를 임시로 저장하는 임시 저장 장치를 포함하고, 임시 저장 장치로 입출력되는 데이터를 블록 단위로 처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이러한 본 발명의 데이터 저장 장치는 임시 저장 장치의 데이터 입출력을 주 기억 장치의 특성에 맞추어 처리함으로써, 데이터 저장 장치의 성능을 최적화시킬 수 있는 효과가 있다. 또한, 플래시 메모리를 주 기억 장치로 사용하는 데이터 저장 장치에서 주 기억 장치에 대하여 수행되는 연산 중 비교적 많은 시간을 소모하는 삭제 연산과 쓰기 연산의 연산 횟수를 줄일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