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체를 이용하는 무선 영상 송수신 장치Wireless Video transmission and receipt apparatus usinga human body

본 발명은 인체를 이용하는 무선 영상 송수신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송신부(20)는 영상재생장치(10)에서 출력되는 디지털 영상 데이터를 클럭의 타이밍 정보가 내장된 패킷 단위의 직렬 디지털 데이터로 변환하여 인체(50)로 전송한다. 인체(50)는 밴드패스필터 기능을 한다. 수신부(30)에서는 수신된 펄스신호를 상기 직렬 디지털 데이터로 복원하여 이를 클럭과 디지털 영상 데이터로 변환시킨다. 본 발명에 의하면, 유무선의 단점을 극복할 수 있고, 추가적인 인코딩이나 디코딩의 작업이 필요 없어 고속 전송을 하면서도 전력소모를 줄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