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색 발광 형광체 및 이를 포함하는 냉음극 형광램프Blue emitting phosphor and Cold cathode fluorescencelamp comprising the Blue emitting phosphor

본 발명은 하기 화학식을 가지는 포스페이트계 형광체에 관한 것이다.(K1-yCy)(Ba1-x-zDz)PO4:Eux2+, 여기서 C는 Li, Na으로부터 선택되는 1종 이상의 알칼리 금속이온이며, D는 Mg, Ca, Sr으로부터 선택되는1종이다. 상기 포스페이트계 형광체는 우수한 발광 특성 및 색순도를 가지며, 이를 이용하면 휘도 및 색재현율이 향상된 냉음극형 형광 램프를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