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류공급회로 및 이를 포함하는 디지털 아날로그 변환기CURRENT SUPPLY CIRCUIT AND DIGITAL ANALOG CONVERTERCOMPRISING IT

본 발명은 전류공급회로 등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른 전류공급회로는 기준전류원과 상기 기준전류원을 입력받아 기준 전류를 발생시키는 기준전류발생부를 포함하는 교정부 및 일단이 상기 기준전류원과 출력단 중 어느 하나와 전기적으로 접속되는 제1 스위치부와 상기 기준전류발생부에 따라 교정전류를 발생시키는 교정전류발생부와 상기 기준전류발생부와 상기 교정전류발생부를 전기적으로 접속하는 제2 스위치부와 상기 제1 스위치부의 타단과 상기 교정전류발생부의 사이에 전기적으로 접속된 버퍼부를 포함하는 전류원부를 포함한다.이러한 본 발명에 따르면, 균일한 출력 전류 특성을 갖는 전류공급회로 및 해상도 특성이 우수한 디지털 아날로그 변환기가 제공되는 등의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