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캐스트 환경에서의 시스템 자원 할당 장치 및 방법

METHOD AND APPARATUS FOR ALLOCATING SYSTEM RESOURCE INMULTI-CAST ENVIRONMENT

본 발명은 멀티캐스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자원 할당 기술에 관한 것으로, 하나 이상의 차별화된 서비스 등급이 존재하는 환경에서 멀티캐스트 기술을 사용할 때, 등급 별로 시스템 자원을 할당함으로써 시스템의 이익을 최대로 하기 위한 것이다. 연결 수락을 제어하는 위치에서의 시스템은 등급에 따라 자원을 적절히 할당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특히, 이익의 관점에서 각 등급별로 서비스 요청에 대한 수락 및 거절에 따른 정량적인 지표를 기반으로 비용함수를 정의하여 멀티캐스트 특성을 고려하여 시스템을 M/G/m/m으로 모델링하여 정의된 비용함수를 최대로 만족시키는 조건을 찾아 자원을 할당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