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무선인식 리더기 및 그 출력 누설신호 제거방법Mobile-embedded RFID Interrogator and Method forcanceling TX Leakage thereof

모바일 무선인식 리더기를 개시한다. 본 발명의 모바일 무선인식 리더기는 안테나, 서큘레이터 및 출력증폭기를 포함하는 고주파 프론트 엔드부와, 고주파신호 송수신부 및 데이터 처리부를 포함하는 신호처리 칩을 포함한다. 특히 신호처리 칩은 고주파 프론트 엔드부에 공급되는 출력 고주파 신호로부터 의사 누설신호를 생성하는 의사 누설신호 생성부와, 고주파 프론트 엔드부로부터 제공되는 수신 고주파 신호와 의사 누설신호를 감산하여 고주파 프론트 엔드부에서 누설되어 수신 고주파 신호에 포함된 출력 고주파 성분을 제거하는 감산부와, 감산부로부터 제공된 고주파 수신신호를 증폭하기 위한 저잡음 증폭부를 포함한다. 따라서 신호처리칩 상에서 출력고주파성분을 제거할 수 있으므로 고주파 프론트 엔드부를 소형화 시킬 수 있어서 무선인식 리더기의 모바일 탑재를 용이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