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륨실리케이트계 형광체, 그의 제조 방법, 및 이를 이용한백색 발광소자 및 발광필름BARIUM SILICATE PHOSPHOR, MANUFACTURING METHOD OF THESAME, AND WHITE LIGHT EMITTING DEVICE AND EMITTING FILMUSING THE SAME

본 발명은 황색 형광체 및 이를 이용한 백색 발광소자를 개시한다. 본 발명의 형광체는 (Ba1-yMy)3-xSiO5:Eu2+x (0 < x ≤ 1, 0 ≤ y ≤ 0.9, M = Sr, Ca, Mg)로 표시되는 바륨실리케이트계 형광체이다. 본 발명의 형광체를 이용한 발광소자는 넓은 파장의 스펙트럼을 가지고 색순도 측면에서 우수한 성질을 보이며 발광 다이오드에 적용될 때, 매우 높은 발광 효율을 나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