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체를 이용한 무선 오디오 송수신 장치

WIRELESS AUDIO TRANSMISSION AND RECEIPT APPARATUS USINGHUMAN BODY

본 발명은 인체를 이용한 무선 오디오 송수신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도선이나 안테나를 사용하지 않고 휴대할 수 있는 오디오 플레이어에서 출력되는 오디오 신호를 디지털 오디오 인터페이스 기술로 변환한 후 하나의 신호전극만을 사용하여 인체를 통해 고속으로 전송하고 인체를 통해 전송된 오디오 신호를 수신하여 이어폰 등을 통해 들을 수 있도록 함으로써 불편한 유선의 사용을 없애 사용의 편리성을 제공하고, 크기나 실장에 어려움을 갖는 안테나가 필요 없으며, 전송 속도를 줄이기 위한 추가적인 인코딩이나 디코딩의 작업이 필요 없어 고속 전송을 하면서도 전력소모를 줄일 수 있기 때문에 구성요소들의 크기나 배터리의 크기를 줄일 수 있고 소형화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