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ML을 이용한 대사흐름분석용 정보 시스템 및 그운용방법Information System for Metabolic Flux Analysis UsingeXtensible Markup Language and Operating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XML(eXtensible Markup Language)을 이용한 대사흐름분석(MFA: Metabolic Flux Analysis) 정보 시스템 및 그 운용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구체적으로는 XML을 이용하여 MFA 모델 피쳐(feature) 및 MFA 객체를 생성, 편집, 저장 및 가시화하고, 그 객체를 바탕으로 MFA를 수행하여 수득되는 결과를 편집, 저장 및 가시화할 수 있는 MFA 정보 시스템(Information System) 및 그 운용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XML을 이용하여 MFA 정보 시스템(MFA Information System)의 MFA 모델 피쳐 및 MFA 객체를 생성, 편집, 저장 및 가시화할 수 방법을 제공함으로써, XML이 지니는 이식성, 재사용성, 해독성, 확장성, 유동성, 효율적인 데이터 교환 등의 이점을 활용하여 MFA 수행시 용이성과 편리함을 제공하므로 대사공학을 이용한 균주 개량에 응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