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강성 직물형 섬유기반 구조전지 복합재

본 발명은 구조전지 복합재에 관한 것으로, 특히 하중을 받는 환경하에서의 배터리 셀 내부의 열적 특성과 내부 및 외부의 기계적 특성을 동시에 강화시킬 수 있는 다기능 에너지 저장 구조 디바이스로써, 섬유기반 배터리 셀로 구성된 고강성 섬유강화 구조전지 복합재에 관한 것이다.또한, 본 발명에 따르면, 각각 통 형상으로 되어 있으며, 외부로부터 중심을 향하여 순차 적층된 외부 표면층, 캐소드층, 분리막층, 애노드층 및 내부 표면층을 포함하고, 상기 외부 표면층과 상기 내부 표면층은 섬유강화플라스틱으로 형성되어 있고, 상기 캐소드층, 상기 분리막층 및 상기 애노드층은 섬유층을 각각 포함하는 고강성 직물형 섬유기반의 구조전지 복합재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