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 타임 워핑에 기반한 온라인 궤적 최적화On-line Trajectory Optimization Based on Automatic Time Warping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 Hit : 522
  • Download : 0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uthor한다성ko
dc.contributor.author노준용ko
dc.contributor.author신성용ko
dc.date.accessioned2017-08-23T06:36:13Z-
dc.date.available2017-08-23T06:36:13Z-
dc.date.created2017-08-18-
dc.date.created2017-08-18-
dc.date.created2017-08-18-
dc.date.issued2017-07-12-
dc.identifier.citation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 2017 학술대회-
dc.identifier.issn1975-7883-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203/225443-
dc.description.abstract본 논문에서는 물리 기반 가상환경에서 참조 동작을 추적하는 캐릭터 동작을 생성할 때 캐릭터 동작에 대한 최적화와 함께 참조 동작에 대한 타임 워핑 (time warping)을 동시 에 수행할 수 있는 새로운 온라인 궤적 최적화(trajectory optimization) 기법을 제안한다. 일반적으로 참조 동작에 대한 샘플링 시간이 균일한 간격으로 고정되어 있는 기존의 물리 기반 캐릭터 애니메이션 기법과는 달리, 본 논문에서 제안하는 방법은 캐릭터 동작의 물리적 변화와 함께 샘플링 시간의 변화를 동시에 최적화 시킴으로써 외력에 대해 더욱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참조 동작에 대한최적의 타임 워핑을 찾아낸다. 이를 위해, 전신 캐릭터(full-body character)의 동역학과 함께 참조 동작에 대한 샘플링 시간의 변화를 함께 고려한 최적 제어 문제(optimal control problem)를 정형화하고 이 문제를 실행 시간에 시간 축을 따라 이동하는 고정된 크기의 시간 윈도우에 대해 반복적으로 풂으로써 캐릭터 동작과 샘플링 시간에 대한 최적 제어 정책 (optimal control policy)을 생성하는 모델예측제어 (model predictive control) 프레임워크를 제안한다. 실험을 통해, 제안된 프레임워크가 하나의 참조 동작만으로 외력에 대해 강인하게 반응하는 동작을 생성하고, 배경 음악에 따라 리드미컬한 동작을 생성하는데 효과적임을 보여준다.-
dc.languageKorean-
dc.publisherKorea Computer Graphics Society-
dc.title자동 타임 워핑에 기반한 온라인 궤적 최적화-
dc.title.alternativeOn-line Trajectory Optimization Based on Automatic Time Warping-
dc.typeConference-
dc.type.rimsCONF-
dc.citation.publicationname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 2017 학술대회-
dc.identifier.conferencecountryKO-
dc.identifier.conferencelocationShineville Resort, Jeju Island-
dc.identifier.doi10.15701/kcgs.2017.23.3.105-
dc.contributor.localauthor노준용-
dc.contributor.localauthor신성용-
Appears in Collection
GCT-Conference Papers(학술회의논문)CS-Conference Papers(학술회의논문)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qr_code

  • mendeley

    citeulike


rss_1.0 rss_2.0 atom_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