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수 십년동안 발전해 온 정보 기술은 우리의 일상 생활에 큰 영향을 미쳤다. 정보 기술의 발전은 그동안 오프라인 채널에만 전적으로 의존하여 성장한 일용 소비재 산업에 변화를 주었다. 특히, 소비자와 생산자의 구매 및 판매 패턴에 큰 영향을 미치며 새로운 채널의 생성과 활성화에 기여했다. 오늘날의 소비자는 인터넷을 통해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에 대한 정보를 사전에 습득할 수 있게 되었고, 생산자와 직접 소통할 수 있게 되었으며, 곧바로 온라인으로 구매까지 할 수 있게 되었다. 일용소비재 기업들은 이러한 디지털 시대 소비자의 새로운 구매 패턴을 인지하고 있다. 그리고 앞으로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더 효과적으로 충족하고자 새로운 판매 및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있다. 이 사례연구에서는 일용 소비재 산업에 속해 있는 담배 산업의 채널 전략에 대해 깊이 있게 분석해 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