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dvisor | Yeo, Hwasoo | - |
dc.contributor.advisor | 여화수 | - |
dc.contributor.author | Woo, Soomin | - |
dc.contributor.author | 우수민 | - |
dc.date.accessioned | 2017-03-17T19:30:45Z | - |
dc.date.available | 2017-03-17T19:30:45Z | - |
dc.date.issued | 2016 | - |
dc.identifier.uri | http://library.kaist.ac.kr/search/detail/view.do?bibCtrlNo=663259&flag=dissertation | en_US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220654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 - 한국과학기술원 : 건설및환경공학과, 2016.8 ,[iv, 65 p. :] | - |
dc.description.abstract | 기존의 승차공유 시스템은 승용차 등의 단일 수단 기반으로만 제안되고 있어 차량 이동에 대한 수요와 공급이 비대칭일 때 적용이 제한적이다. 이에 본 논문에서는 다중수단을 기반으로 하는 승차공유의 적용을 위하여 대중교통과 승용차 간의 환승을 허용하는 운전자와 승객 간의 매칭 프레임워크를 개발하였다. 이전의 논문과는 다르게 대중교통과 스케줄의 유연성을 함께 적용함으로써 주어진 사용자 환경에서 프레임워크의 매칭율이 증가하였다. 특히, 승차공유 시스템에서 운전자가 이동 수요자보다 상당히 적을 때 대중교통에 대한 환승을 허용하고 스케줄의 유연성을 조정함으로써 매칭율이 높은 수치에서 빠르게 수렴하게 하였고, 이는 승차 공유 시스템의 실제 적용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 - |
dc.language | eng | - |
dc.publisher | 한국과학기술원 | - |
dc.subject | Shared mobility | - |
dc.subject | multi-modal transportation | - |
dc.subject | rideshare | - |
dc.subject | Genetic Algorithm | - |
dc.subject | matching algorithm | - |
dc.subject | 공유교통체계 | - |
dc.subject | 다중수단 | - |
dc.subject | 승차공유 | - |
dc.subject | 유전자알고리즘 | - |
dc.subject | 매칭알고리즘 | - |
dc.title | Multi-modal matching problem of shared mobility | - |
dc.title.alternative | 다중수단 연계를 고려한 공유교통체계의 매칭 문제 | - |
dc.type | Thesis(Master) | - |
dc.identifier.CNRN | 325007 | - |
dc.description.department | 한국과학기술원 :건설및환경공학과,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Yeo, Hwasoo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여화수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