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47 | 마아코브 체인을 이용한 外上賣出金管理에 관한 硏究 = A study on the management of accounts receivable using markov chainlink 조성표; Cho, Seong-Pyo; et al, 한국과학기술원, 1983 |
2048 | 마아코프 과정의 사이클 표현 기법에 대한 연구 = A study on the cycle representation method in markov processeslink 김길환; Kim, Kil-Hwa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1996 |
2049 | 마이크로 컴퓨터를 이용한 재무 계획 체계 = Financial planning system for microcomputerslink 이근영; Lee, Keun-Young; et al, 한국과학기술원, 1985 |
2050 | 마이크로 컴퓨터를 利用한 書誌情報檢索 시스템 = A bibliographic information retrieval system with microcomputerlink 김현수; Kim, Hyun-Soo; et al, 한국과학기술원, 1985 |
2051 |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에 대한 사용자 저항 연구 : IT 개발자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user resistance to microservice architecture : focused on developer in IT industrylink 노현준; 안재현;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7 |
2052 | 마이크로웨이브 通信網의 分岐局 및 흐름의 經路 決定을 위한 發見的 解法 = A heuristic algorithm for locating drop-insert stations and routing flows in a microwave communication networklink 김학수; Kim, Hag-Soo; 차동완; 노공균; et al, 한국과학기술원, 1982 |
2053 | 마케팅 활동에서 영업인력의 역할에 대한 연구 = A study on the role of salesforce in marketing activitieslink 소윤성; Soh, Yoon-Sung;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0 |
2054 | 마케팅實踐을 위한 機能部署간 統合에 관한 事例硏究 = A case study on crossfunctional integration for marketing implementation : with an emphasis on marketing functionlink 최창환; Choi, Chang-Hwan; 한민희; 김영걸; et al, 한국과학기술원, 1998 |
2055 | 마켓 타이밍 전략의 수익성에 대한 실증연구 : 한국 주식시장을 중심으로 = Profitability of market timing strategy at the portfolio level in Korea stock marketlink 김태희; KIM, TAE HEE;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5 |
2056 | 마코브 스위칭 모형을 이용한 주식시장의 국면별 효과적 재무비율 실증분석 = Empirical analysis on effective financial ratios by stock market regime using Markov switching modellink 김영강; 김동규;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0 |
2057 | 마코프 국면전환 모형을 이용한 유가증권시장과 이자율 변동 간의 관계에 대한 실증분석 = (An) empirical study on the relationship between the stock market and interest rates using the markov regime-switching modellink 이치호; 김진용;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8 |
2058 | 마코프 국면전환 모형을 이용한 자산배분과 시장시기선택 = Asset allocation and market timing using Markov Regime-Switching Modellink 명초롱; Myoung, Cho-Rong;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1 |
2059 | 마코프 국면전환모형을 이용한 가치 프리미엄에 대한 실증분석 = An empirical study on the value premium using markov regime-switching modellink 김남희; Kim, Nam-Hee;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2 |
2060 | 만성질환 관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구현: 매체 풍요도를 중심으로 = Development of mobile healthcare application for chronic disease: Focused on media richnesslink 류시두; Ryu, Si-Doo;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4 |
2061 | 매몰비용과 실물옵션의 관점에서 본 장기증분비용 및 망세분화요소 연구 = A study on the long run incremental cost and unbundled network elements in view of sunk cost and real optionlink 신성기; Shin, Sung-Kee;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1 |
2062 | 매체별 “새벽배송”서비스의 성향 연구: 빅데이터 연관 검색어 분석을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propensity of "dawn delivery" service by media: focusing on big data related search term analysislink 서평덕; 오원석;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0 |
2063 | 머신 러닝을 이용한 등가격 내재변동성 패턴 전환 예측 및 변동성 스큐 조정 델타 헤징 실증분석 = Predicting the regimes of ATM implied volatility using machine learning and empirical analysis of volatility skew adjusted delta hedginglink 한혜진; 김동규;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0 |
2064 | 머신러닝 방법론을 통한 자산가격결정모형에 대한 실증 연구 - 한국 시장을 중심으로 = (An) empirical analysis of asset pricing via machine learning in the Korean marketlink 이광현; 강장구;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1 |
2065 | 머신러닝을 활용한 가입자 기반 서비스 산업의 고객이탈 예측모형 개발: 상조회사 고객데이터를 중심으로 = Developing a machine learning based churn model for subscription-based services: the case of funeral servicelink 남재욱; 엄지용;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0 |
2066 | 먹스타그램 반복 노출이 식욕에 미치는 영향 = Consuming food pictures instead of real foods? when and how consuming food pictures affects appetitelink 김성태; Kim, Seong Tae;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6 |
2067 | 멀티미디어 사업에서의 효과적 기술전략 : 사례연구 = A case study on effective technology strategy in multimedia businesslink 이경식; Lee, Kyung-Sik;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0 |
2068 | 멀티미디어 산업에서 사업환경의 변화를 활용하기 위한 기술과 사업의 통합 사례 연구 = A case study on the integration of technology and business strategy to exploit environmental changes in the multimedia industrylink 김태용; Kim, Tae-Yong; et al, 한국과학기술원, 1998 |
2069 | 멀티미디어 산업에서 후발진입자의 이점에 대한 연구 = A study of late mover's advantage in the multimedia industrylink 박계원; Park, Gye-Won; 한민희; 김지수; et al, 한국과학기술원, 1999 |
2070 | 메모리 반도체 신제품의 사내 기술이전 성과요인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performance of the intra-firm technology transfer for memory semiconductor developmentlink 김병철; Kim, Byung-Cheol; et al, 한국과학기술원, 1997 |
2071 | 메모리 반도체의 세대 교체와 생산 부문의 전략적 의사결정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strategiic manufacturing decisions in semiconductor generation managementlink 김원영; Kim, Won-Yeong;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0 |
2072 | 메시지 반복의 소진 효과 : 웨어러블 기술의 사용자 경험 = Wear out effect in message repetition : user experience in wearable technologylink 노혜강; 안재현;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9 |
2073 | 명품 핸드백 시장의 유통 경로 분석 : 한국 명품 핸드백 론칭을 위한 유통 기반 연구 = An analysis of distribution channels in the Korean luxury handbag marketlink 김민지; Kim, Min-Ji;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9 |
2074 | 모기지 조기상환모형의 추정 및 MBS 가치평가에 관한 연구 = An empirical study of mortgage prepayment model and MBS valuationlink 한승오; Han, Seung-Oh;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9 |
2075 | 모델 리스크를 조정한 최적 헤지 비율의 KOSPI 200 옵션시장에의 적용 = Model risk adjusted hedge ratios : an application to the KOSPI 200 index option marketlink 이세준; 변석준; Byun, Sukjoon; 강장구;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8 |
2076 | 모듈화된 신경망을 이용한 한국 종합주가지수 예측에 관한 연구 = Predicting Korea composite stock price index using modular neural networklink 박종엽; Park, Jong-Yeob; et al, 한국과학기술원, 1995 |
2077 | 모멘텀 수익률에 대한 유동성 효과 검정 = Testing the liquidity effect for momentum profitlink 이재용; 강장구;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8 |
2078 | 모멘텀, 산업 모멘텀 그리고 산업 군집성 : 한국 주식시장에 대한 실증분석 = Momentum, industry momentum and herding on the korean stock marketlink 심찬보; 강장구;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7 |
2079 | 모바일 IT 서비스의 성공과 실패 요인 분석 : 플랫폼 비즈니스의 성숙 정도에 따른 접근 = Analysis of success and failure factors for mobile IT service : A platform business perspectiveslink 윤창희; 안재현;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8 |
2080 | 모바일 TV 시장 분석과 신규 비즈니스 모델 : 지상파 DMB 서비스를 중심으로 = An analysis of mobile TV market and new business model : focusing on T-DMB servicelink 김영현; Kim, Young-hyu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8 |
2081 | 모바일 개인방송 시청요인 분석 = Analysis on the viewing intention of mobile personal casting by using hedonic-motivation system adoption modellink 임재완; Lim, Jae Wa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6 |
2082 | 모바일 게임 관련 스트리밍 서비스의 유저 댓글 감성과 비즈니스 성과 간의 상관관계에 대한 연구 = Studying correlation between the sentiments of comments on streaming service videos about mobile games and their business performance.link 박윤; 강금석;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0 |
2083 | 모바일 게임 내 아이템 편취에 관한 연구 : 죄책감, 수치심, 사회적 영향을 중심으로 = (A) study on obtaining items from mobile games by fraud : focusing on guilt, shame, and social influencelink 민동휘; 박병호;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7 |
2084 | 모바일 기반의 이러닝 콘텐츠 플랫폼 특성이 재이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 of the characteristics of mobile E-learning content platform on the reuse intentlink 나준규; Na, Jun Gyu;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5 |
2085 |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에서 시청 상황이 사용 의도 및 사용 행동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 of viewing situation on the behavioral intention and usage behavior of mobile video servicelink 박민수; 안재현;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9 |
2086 |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에서 지각된 가치가 플로우(flow)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탐색적 연구: 태국 LINE 사용자 대상으로 = An exploratory study on the effect of perceived value on flow in a mobile messenger : focused on LINE users in Thailandlink 이현정; lee, hyunjung;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5 |
2087 | 모바일 부동산 정보 사이트에서 정보 시각화가 지속적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s of information visualization on continuous intention to use in the mobile real-estate information siteslink 최우석; 김영걸;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7 |
2088 | 모바일 비즈니스 제휴모델에 관한 연구 = The study on alliance models for mobile businesslink 정현정; Jeong, Hyun-Jeong;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2 |
2089 | 모바일 생태계의 제조기업 서비스화 전략 = (The) servitization of manufacturing company under the mobile ecosystemlink 이영민; 한인구;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2 |
2090 | 모바일 쇼핑 재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유입경로별 분석 : RFM모델 = (An) analysis of repurchase behavior in mobile shopping by multi-channel : based on RFM modellink 윤선영; 이희석;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7 |
2091 | 모바일 앱 순위 진입 및 지속성 전략 도출 = Deriving mobile app strategies for high rank entry and sustainabilitylink 김청명; Kim, Chung-Myeong;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4 |
2092 | 모바일 앱스토어의 유통 구조 관점에서 본 사용자 혁신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user innovation from the perspective of the mobile application store's distribution structurelink 임유신; Lim, You-Shi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3 |
2093 |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중복 설치 현황을 네트워크 분석하여 사용자 특성을 비교: 페이코와 토스를 중심으로 = Comparative study on user characteristics by analyzing dual installations of mobile applications with the network analysis: Comparison between PAYCO and TOSSlink 김형기; 오원석;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1 |
2094 | 모바일 인앱 상품 구매자의 공통 요인 분석 : 커플 SNS의 사례를 중심으로 = (An) analysis of common factors in mobile in-app purchase : a case of SNS for coupleslink 한지현; 오원석;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9 |
2095 | 모바일 지급결제 서비스에서 이동통신 사업자와 금융기관의 제휴/경쟁 전략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cooperative/competitive strategy for mobile payment service providerslink 이영진; Lee, Young-Ji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4 |
2096 | 모바일 플랫폼 사업자의 어플리케이션 불법복제 수준에 대한 전략적 선택에 관한 탐색적 연구 = An exploratory study on the effect of application piracy level selection on mobile platformslink 심규호; Sim, Kyu-Ho;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1 |
2097 | 모바일 헬스케어 어플리케이션 사용 효과에 관한 탐색적 연구 : 미세먼지를 중심으로 = Exploration of usage effect of mobile healthcare application : from the perspective of particulate matterlink 정기영; 이희석;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9 |
2098 | 모바일게임특성이 모바일게임 사용량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 A study on the factors influencing mobile game usagelink 한승돈; Han, Sung-Do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6 |
2099 | 모바일기기 대중화 전후의 검색 데이터를 이용한 투자자 관심도 측정 효과 비교 = Comparison of the effects of investor attention using search volume data before and after mobile device popularizationlink 민종현; 김동규;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0 |
2100 | 모바일뱅킹과 은행 경영성과와의 관계분석 연구 = The impact of mobile banking on the performance of banking industry : An Empirical Analysislink 백명훈; Back, Myung Hu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6 |
2101 | 모바일쿠폰의 사용의도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intention to use mobile couponslink 박민숙; Park, Min-Sook;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7 |
2102 | 모빌리티 서비스를 위한 시나리오 기반 원가 추정 모형 = Development of a scenario-based cost estimation model for mobility servicelink 천서형; 안재현;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9 |
2103 | 모빌리티 시장 변화에 따른 상용 목적 차량의 잔존가치 요인 연구 = (A) study on the residual value factors of commercial vehicles according to mobility market changeslink 정민수; 조대곤;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2 |
2104 | 모조품 구매자 중 잠재적 진품 구매자는 누구인가? = Who are the potential buyers of luxury products among the buyers of counterfeit luxury products?link 송명진; Song, Myung-Ji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1 |
2105 | 모호 해법적 다목적 의사결정 모형에 의한 인력계획 = Interactive fuzzy multiobjective programming for manpower planninglink 최종섭; Choi, Jong-Sup; et al, 한국과학기술원, 1989 |
2106 | 목표관리를 통한 연구생산성 향상 : 민간 기업연구소 사례를 중심으로 = Improvement of R&D productivity through management by objectives : case study of the private R&D instituteslink 김정훈; Kim, Jeong-Hoo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199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