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5 |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의 상호작용성이 후원아이템 구매에 미치는 영향 : 아프리카TV 사례 분석 = (The) impact of interaction on the purchase of donation-items in the live streaming service : focused on AfreecaTVlink 정찬용; 정재민;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7 |
2036 |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이동통신사와 휴대폰 제조사의 브랜드 애착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brand attachments of mobile carriers and mobile phone makers depending on the lifestylelink 김승수; Kim, Seung Su;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8 |
2037 | 러프집합 이론과 사례기반추론을 결합한 기업신용평가 모형 개발 = The development of the credit evaluation model integrating rough set theory and case-based reasoninglink 유명환; Yoo, Myung-Hwa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4 |
2038 | 레버리지 ETF의 헤지 수요 및 주식 수익률의 일중 모멘텀에 관한 연구 = Hedging demand of leveraged ETFs and intraday momentum in Korean stock marketlink 강현호;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1 |
2039 | 레버리지(D/E), Altman’s Z와 주가수익률의 관계에 대한 실증분석 = An empirical study on the relationship among debt to equity, Altman’z and expect stock returnslink 정성환; Jung, Sung-Hwa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7 |
2040 | 레버리지가 기업투자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 The empirical analysis of leverage effects on firm investmentlink 이태환; Lee, Tae-hwa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8 |
2041 | 로열티 프로그램에 대한 소비자 반응에 영향을 미치는 선행변수에 관한 연구 : 프로그램 요구 수준, 보상 유형, 소비자의 관여도를 중심으로 = A study on antecedents of consumer response to loyalty program : based on program requirement levels, reward types, and consumer involvementlink 남효령; Nam, Hyo-Ryung;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4 |
2042 | 리그경기를 위한 日程計劃의 模型 및 시스템의 開發 = Development of scheduling algorithm and system for league gameslink 김철수; Kim, Cheol-Soo; et al, 한국과학기술원, 1986 |
2043 | 리더십 행동과 조직효과성에 관한 국가별 비교 연구 : 한국, 중국, 인니, 말련 = A comparative study of leadership activities and organizational effectiveness : Korea, China, Indonesia and Malaysialink 김수현; Kim, Soo-Hyu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1997 |
2044 | 리드프레임 반사계를 고려한 LED렌즈설계용 프로그램 개발 = Development of the program for LED lens design with consideration of the reflection from lead framelink 김순규; Kim, Soon-Gyu; et al, 한국과학기술원, 1997 |
2045 | 리뷰 피드백 시스템이 소비자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Airbnb 사례를 중심으로 = (The) impact of review-feedback system on the consumer’s purchase intention : the case of airbnblink 류일한; 안재현;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7 |
2046 | 리테일 매장 이용고객의 O2O서비스 사용의도와 수용에 대한 연구: 사회적 영향과 인지된 위험의 기술수용에 대한 영향을 중심으로 = Retail store customers’ intent to use and accept O2O services: the effect of social influence and perceived risk on technology acceptancelink 이석훈; Lee, Seok Hoo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5 |
2047 | 마아코브 체인을 이용한 外上賣出金管理에 관한 硏究 = A study on the management of accounts receivable using markov chainlink 조성표; Cho, Seong-Pyo; et al, 한국과학기술원, 1983 |
2048 | 마아코프 과정의 사이클 표현 기법에 대한 연구 = A study on the cycle representation method in markov processeslink 김길환; Kim, Kil-Hwa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1996 |
2049 | 마이크로 컴퓨터를 이용한 재무 계획 체계 = Financial planning system for microcomputerslink 이근영; Lee, Keun-Young; et al, 한국과학기술원, 1985 |
2050 | 마이크로 컴퓨터를 利用한 書誌情報檢索 시스템 = A bibliographic information retrieval system with microcomputerlink 김현수; Kim, Hyun-Soo; et al, 한국과학기술원, 1985 |
2051 |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에 대한 사용자 저항 연구 : IT 개발자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user resistance to microservice architecture : focused on developer in IT industrylink 노현준; 안재현;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7 |
2052 | 마이크로웨이브 通信網의 分岐局 및 흐름의 經路 決定을 위한 發見的 解法 = A heuristic algorithm for locating drop-insert stations and routing flows in a microwave communication networklink 김학수; Kim, Hag-Soo; 차동완; 노공균; et al, 한국과학기술원, 1982 |
2053 | 마케팅 활동에서 영업인력의 역할에 대한 연구 = A study on the role of salesforce in marketing activitieslink 소윤성; Soh, Yoon-Sung;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0 |
2054 | 마케팅實踐을 위한 機能部署간 統合에 관한 事例硏究 = A case study on crossfunctional integration for marketing implementation : with an emphasis on marketing functionlink 최창환; Choi, Chang-Hwan; 한민희; 김영걸; et al, 한국과학기술원, 1998 |
2055 | 마켓 타이밍 전략의 수익성에 대한 실증연구 : 한국 주식시장을 중심으로 = Profitability of market timing strategy at the portfolio level in Korea stock marketlink 김태희; KIM, TAE HEE;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5 |
2056 | 마코브 스위칭 모형을 이용한 주식시장의 국면별 효과적 재무비율 실증분석 = Empirical analysis on effective financial ratios by stock market regime using Markov switching modellink 김영강; 김동규;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0 |
2057 | 마코프 국면전환 모형을 이용한 유가증권시장과 이자율 변동 간의 관계에 대한 실증분석 = (An) empirical study on the relationship between the stock market and interest rates using the markov regime-switching modellink 이치호; 김진용;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8 |
2058 | 마코프 국면전환 모형을 이용한 자산배분과 시장시기선택 = Asset allocation and market timing using Markov Regime-Switching Modellink 명초롱; Myoung, Cho-Rong;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1 |
2059 | 마코프 국면전환모형을 이용한 가치 프리미엄에 대한 실증분석 = An empirical study on the value premium using markov regime-switching modellink 김남희; Kim, Nam-Hee;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2 |
2060 | 만성질환 관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구현: 매체 풍요도를 중심으로 = Development of mobile healthcare application for chronic disease: Focused on media richnesslink 류시두; Ryu, Si-Doo;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4 |
2061 | 매몰비용과 실물옵션의 관점에서 본 장기증분비용 및 망세분화요소 연구 = A study on the long run incremental cost and unbundled network elements in view of sunk cost and real optionlink 신성기; Shin, Sung-Kee;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1 |
2062 | 매체별 “새벽배송”서비스의 성향 연구: 빅데이터 연관 검색어 분석을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propensity of "dawn delivery" service by media: focusing on big data related search term analysislink 서평덕; 오원석;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0 |
2063 | 머신 러닝을 이용한 등가격 내재변동성 패턴 전환 예측 및 변동성 스큐 조정 델타 헤징 실증분석 = Predicting the regimes of ATM implied volatility using machine learning and empirical analysis of volatility skew adjusted delta hedginglink 한혜진; 김동규;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0 |
2064 | 머신러닝 방법론을 통한 자산가격결정모형에 대한 실증 연구 - 한국 시장을 중심으로 = (An) empirical analysis of asset pricing via machine learning in the Korean marketlink 이광현; 강장구;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1 |
2065 | 머신러닝을 활용한 가입자 기반 서비스 산업의 고객이탈 예측모형 개발: 상조회사 고객데이터를 중심으로 = Developing a machine learning based churn model for subscription-based services: the case of funeral servicelink 남재욱; 엄지용;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0 |
2066 | 먹스타그램 반복 노출이 식욕에 미치는 영향 = Consuming food pictures instead of real foods? when and how consuming food pictures affects appetitelink 김성태; Kim, Seong Tae;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6 |
2067 | 멀티미디어 사업에서의 효과적 기술전략 : 사례연구 = A case study on effective technology strategy in multimedia businesslink 이경식; Lee, Kyung-Sik;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0 |
2068 | 멀티미디어 산업에서 사업환경의 변화를 활용하기 위한 기술과 사업의 통합 사례 연구 = A case study on the integration of technology and business strategy to exploit environmental changes in the multimedia industrylink 김태용; Kim, Tae-Yong; et al, 한국과학기술원, 1998 |
2069 | 멀티미디어 산업에서 후발진입자의 이점에 대한 연구 = A study of late mover's advantage in the multimedia industrylink 박계원; Park, Gye-Won; 한민희; 김지수; et al, 한국과학기술원, 1999 |
2070 | 메모리 반도체 신제품의 사내 기술이전 성과요인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performance of the intra-firm technology transfer for memory semiconductor developmentlink 김병철; Kim, Byung-Cheol; et al, 한국과학기술원, 1997 |
2071 | 메모리 반도체의 세대 교체와 생산 부문의 전략적 의사결정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strategiic manufacturing decisions in semiconductor generation managementlink 김원영; Kim, Won-Yeong;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0 |
2072 | 메시지 반복의 소진 효과 : 웨어러블 기술의 사용자 경험 = Wear out effect in message repetition : user experience in wearable technologylink 노혜강; 안재현;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9 |
2073 | 명품 핸드백 시장의 유통 경로 분석 : 한국 명품 핸드백 론칭을 위한 유통 기반 연구 = An analysis of distribution channels in the Korean luxury handbag marketlink 김민지; Kim, Min-Ji;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9 |
2074 | 모기지 조기상환모형의 추정 및 MBS 가치평가에 관한 연구 = An empirical study of mortgage prepayment model and MBS valuationlink 한승오; Han, Seung-Oh;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9 |
2075 | 모델 리스크를 조정한 최적 헤지 비율의 KOSPI 200 옵션시장에의 적용 = Model risk adjusted hedge ratios : an application to the KOSPI 200 index option marketlink 이세준; 변석준; Byun, Sukjoon; 강장구;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8 |
2076 | 모듈화된 신경망을 이용한 한국 종합주가지수 예측에 관한 연구 = Predicting Korea composite stock price index using modular neural networklink 박종엽; Park, Jong-Yeob; et al, 한국과학기술원, 1995 |
2077 | 모멘텀 수익률에 대한 유동성 효과 검정 = Testing the liquidity effect for momentum profitlink 이재용; 강장구;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8 |
2078 | 모멘텀, 산업 모멘텀 그리고 산업 군집성 : 한국 주식시장에 대한 실증분석 = Momentum, industry momentum and herding on the korean stock marketlink 심찬보; 강장구;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7 |
2079 | 모바일 IT 서비스의 성공과 실패 요인 분석 : 플랫폼 비즈니스의 성숙 정도에 따른 접근 = Analysis of success and failure factors for mobile IT service : A platform business perspectiveslink 윤창희; 안재현;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8 |
2080 | 모바일 TV 시장 분석과 신규 비즈니스 모델 : 지상파 DMB 서비스를 중심으로 = An analysis of mobile TV market and new business model : focusing on T-DMB servicelink 김영현; Kim, Young-hyu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8 |
2081 | 모바일 개인방송 시청요인 분석 = Analysis on the viewing intention of mobile personal casting by using hedonic-motivation system adoption modellink 임재완; Lim, Jae Wa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6 |
2082 | 모바일 게임 관련 스트리밍 서비스의 유저 댓글 감성과 비즈니스 성과 간의 상관관계에 대한 연구 = Studying correlation between the sentiments of comments on streaming service videos about mobile games and their business performance.link 박윤; 강금석;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0 |
2083 | 모바일 게임 내 아이템 편취에 관한 연구 : 죄책감, 수치심, 사회적 영향을 중심으로 = (A) study on obtaining items from mobile games by fraud : focusing on guilt, shame, and social influencelink 민동휘; 박병호;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7 |
2084 | 모바일 기반의 이러닝 콘텐츠 플랫폼 특성이 재이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 of the characteristics of mobile E-learning content platform on the reuse intentlink 나준규; Na, Jun Gyu;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5 |
2085 |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에서 시청 상황이 사용 의도 및 사용 행동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 of viewing situation on the behavioral intention and usage behavior of mobile video servicelink 박민수; 안재현;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9 |
2086 |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에서 지각된 가치가 플로우(flow)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탐색적 연구: 태국 LINE 사용자 대상으로 = An exploratory study on the effect of perceived value on flow in a mobile messenger : focused on LINE users in Thailandlink 이현정; lee, hyunjung;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5 |
2087 | 모바일 부동산 정보 사이트에서 정보 시각화가 지속적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s of information visualization on continuous intention to use in the mobile real-estate information siteslink 최우석; 김영걸;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7 |
2088 | 모바일 비즈니스 제휴모델에 관한 연구 = The study on alliance models for mobile businesslink 정현정; Jeong, Hyun-Jeong;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2 |
2089 | 모바일 생태계의 제조기업 서비스화 전략 = (The) servitization of manufacturing company under the mobile ecosystemlink 이영민; 한인구;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2 |
2090 | 모바일 쇼핑 재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유입경로별 분석 : RFM모델 = (An) analysis of repurchase behavior in mobile shopping by multi-channel : based on RFM modellink 윤선영; 이희석;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7 |
2091 | 모바일 앱 순위 진입 및 지속성 전략 도출 = Deriving mobile app strategies for high rank entry and sustainabilitylink 김청명; Kim, Chung-Myeong;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4 |
2092 | 모바일 앱스토어의 유통 구조 관점에서 본 사용자 혁신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user innovation from the perspective of the mobile application store's distribution structurelink 임유신; Lim, You-Shi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3 |
2093 |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중복 설치 현황을 네트워크 분석하여 사용자 특성을 비교: 페이코와 토스를 중심으로 = Comparative study on user characteristics by analyzing dual installations of mobile applications with the network analysis: Comparison between PAYCO and TOSSlink 김형기; 오원석;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1 |
2094 | 모바일 인앱 상품 구매자의 공통 요인 분석 : 커플 SNS의 사례를 중심으로 = (An) analysis of common factors in mobile in-app purchase : a case of SNS for coupleslink 한지현; 오원석;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