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reo fusion using a refractive medium on a bicnoular base양안 기반의 굴절 매질을 이용한 스테레오 합성

양안 기반 스테레오 시스템의 깊이 정보는 카메라 사이의 거리인 베이스라인에 따라서 영향을 받게 된다 . 긴 베이스라인은 짧은 베이스라인보다 깊이를 구별하는 능력이 뛰어나지만 , 깊이 정보의 공간적 결함이 많다 . 반면 짧은 베이스라인은 깊이 정보의 결함이 긴 베이스라인일때 보다 더 적지만 디스페리티가 작기 때문에 깊이 해상도가 낮다 . 본 논문에서는 서로 다른 스테레오 시스템을 융합하는 새로운 광학적 디자인을 제안한다 . 굴절 매질을 기존의 양안 기반 시스템에 장착하여 양안 시스템으로부터 긴 베이스라인의 장점과 굴절 매질 스테레오를 통해 짧은 베이스라인의 장점 두가지를 모두 가지는 깊이 정보를 획득할 수 있다 . 또한 본 디자인에 맞는 깊이 해상도와 공간적 결함의 관점에서 높은 질의 깊이맵을 획득하기위한 융합 알고리즘 또한 소개한다 . 본 시스템의 성능은 질적 그리고 양적인 실험 결과를 통해 기존의 여러가지 스테레오 방법들과 비교하여 입증된다.

Keywords

Stereo Matching; Refractive Stereo; Depth Estimation; 스테레오; 굴절 스테레오; 깊이 측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