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학영재학교 수학교과과정 개정 및 운영에 관한 연구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 Hit : 577
  • Download : 0
본 연구는 과학재단의 지원 아래 2004년 4월부터 10월까지 수행된 과학영재학교 교과과정 개정에 관한 연구결과를 소개하고, 이를 토대로 한국과학영재학교에서 적용하고 있는 수학교과에 대해서 논의하고자 한다. 또한 3년 동안 교과과정을 적용하면서 변화된 영재학교 학생들의 수학과목 수강 패턴의 변화를 관찰함으로서 과학영재들을 위한 수학교과의 발전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Publisher
한국수학교육학회
Issue Date
2006
Language
Korean
Citation

Communications of mathematical education, v.20, no.1, pp.75 - 86

ISSN
1226-6663
URI
http://hdl.handle.net/10203/204098
Appears in Collection
CBE-Journal Papers(저널논문)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qr_code

  • mendeley

    citeulike


rss_1.0 rss_2.0 atom_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