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결합 전류 제한 링 발진기와 하드웨어 효율적인 레벨 시프터를 적용한 저전력 안테나 스위치 컨트롤러 ICA Low Power Antenna Switch Controller IC Adopting Input-coupled Current Starved Ring Oscillator and Hardware Efficient Level Shifter

이 논문에서는 (SOI) CMOS 공정을 이용한 저전력 안테나 스위치 컨트롤러 IC가 설계되었다. 제안 된 컨트롤러는 전력 수용능력과 고조파 왜곡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입력 신호에 따라 안테나 스위치를 구성하는 FET소자의 게이트 단자와 바디 단자에 +VDD, GND 그리고 –VDD에 해당하는 3 가지 상태의 로직 레벨을 제공한다. 또한, 입력-결합 전류제한 링 발진기와 하드웨어 효율적인 레벨 시프터를 적용함으로서 전력소모와 하드웨어 복잡도를 크게 감소시켰다. 제안 된 회로는 +2.5 V 전원을 공급받으며 송신 모드에서 135 ㎂를 소모하며 10 ㎲의 빠른 start-up 시간을 달성하였고, 전체 면적은 1.3 mm x 0.5mm로 설계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