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dvisor | 장영재 | - |
dc.contributor.advisor | Jang, Young-Jae | - |
dc.contributor.author | 김대영 | - |
dc.contributor.author | Kim, Dae-Young | - |
dc.date.accessioned | 2015-04-29 | - |
dc.date.available | 2015-04-29 | - |
dc.date.issued | 2014 | - |
dc.identifier.uri | http://library.kaist.ac.kr/search/detail/view.do?bibCtrlNo=592323&flag=dissertation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198104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 - 한국과학기술원 : 산업및시스템공학과, 2014.8, [ vi, 57 p. ] | - |
dc.description.abstract | 무선전기자동차(wireless electric vehicle, WEV)은 최신의 무선충전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타입의 전기차이다. 온라인전기자동차(On-line electric vehicle, OLEV)는 WEV 의 대표적인 시제품으로서, 차량뿐만 아니라 도로에 매설 된 급전 설비가 함께 시스템을 구성한다. 이 시스템의 설계를 위해서는 충전 인프라의 배치와 차량의 배터리 용량이 결정되어야 한다. 본 논문에서는 WEV 의 시스템 설계에 활용될 수 있는 시뮬레이터를 개발했다. 이 시뮬레이터는 최적화 모델로부터 얻어진 설계 결과에 대한 실제 운행 시뮬레이션을 통해 검증했다. 또한 기존의 분석적 방법과 시뮬레이션 접근법을 함께 활용하여 실용적인 WEV 시스템의 설계 방법을 제시하고자 했다. 이러한 연구는 KAIST 의 셔틀 시스템에 대한 사례 연구를 통해 실제 적용되었다. | kor |
dc.language | kor | - |
dc.publisher | 한국과학기술원 | - |
dc.subject | 무선전기자동차 | - |
dc.subject | Validation | - |
dc.subject | System design | - |
dc.subject | Simulation | - |
dc.subject | Wireless electric vehicle | - |
dc.subject | 검증 | - |
dc.subject | 시뮬레이션 | - |
dc.subject | 시스템 설계 | - |
dc.title | 시뮬레이션을 활용한 무선전기자동차 시스템 설계 검증 및 실용적인 설계 방법론 | - |
dc.title.alternative | Wireless electric vehicle (WEV) system design using simulation: Validation and practical design methodology | - |
dc.type | Thesis(Master) | - |
dc.identifier.CNRN | 592323/325007 | - |
dc.description.department | 한국과학기술원 : 산업및시스템공학과, | - |
dc.identifier.uid | 020124350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장영재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Jang, Young-Jae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