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생상품을 이용한 자동차보험의 체계적 위험 헤징 전략Systematic risk hedging strategy of automobile insurance using derivatives

체계적인 위험은 일반적으로 기존의 보험 상품에 의해 보장받지 못한다. 따라서 보험 상품의 체계적 위험 노출은 무시할만했다. 따라서 파생상품은 일반적으로 자동차보험과 같은 전통적 위험 상품과 연관된 헤징상품의 첫번째 옵션이 아니었다. 현재 보험회사의 체계적 위험의 중요성은 특히 연금과 유니버설 상품에서 성장하고 있다. 우리는 또한 경제 변동이나 연료 가격 인플레이션과 같은 자동차보험에 관련된 체계적 위험을 찾을 수 있다. 이러한 효과가 심각하게 사고의 발생 확률과 상관관계가 있는 경우, 우리는 파생 상품을 사용하는 헤징 전략을 적용할 수 있다. 그리고 사고율은 날씨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따라서 최근 보험사가 시장조성자로 참여할 수 있기로 결정된 날씨 파상 상품이 사고율의 변동성을 헤징하도록 소개될 수 있다. 또 자동차보험에 영향을 미치는 경기 변동 위험을 헤지하기 위해 탄소 파생 상품의 가능성을 확인해 보았다. 최종적으로 손해보험사가 파생상품을 사용하는 적절한 헤징전략을 수립했다.

Keywords

체계적 위험; carbon derivatives; weather derivatives; hedging; automobile insurance; systematic risk; 자동차보험; 헤징; 날씨 파생상품; 탄소 파생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