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dvisor | 이희석 | - |
dc.contributor.advisor | Lee, Hee-Seok | - |
dc.contributor.author | 김청명 | - |
dc.contributor.author | Kim, Chung-Myeong | - |
dc.date.accessioned | 2015-04-23T06:45:25Z | - |
dc.date.available | 2015-04-23T06:45:25Z | - |
dc.date.issued | 2014 | - |
dc.identifier.uri | http://library.kaist.ac.kr/search/detail/view.do?bibCtrlNo=592548&flag=dissertation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197037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 - 한국과학기술원 : 정보경영프로그램, 2014.8, [ v, 49 p. ] | - |
dc.description.abstract |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모바일 앱을 이용한 비즈니스가 활성화되고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앱은 사용자의 선택을 받지 못하고 일부 앱만이 성공하고 있다. 성공한 앱은 앱 상점에서 높은 순위를 기록하는 앱이라고 볼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수익적인 측면에서 앱의 성공에 미치는 요인을 분석하고자 애플 앱스토어의 매출액 순위 100위를 기록한 앱을 대상으로 높은 순위에 진입한 앱의 특징을 실증적으로 분석하였다. 첫 번째, 앱이 앱 상점에서 상위권 순위에 진입하는 요소를 살펴보았다. 두 번째, 과거의 앱의 특성이 앱 상점에서 순위의 상승과 하락에 미치는 요소를 살펴보았다. 세 번째, 앱이 앱 상점에서 상위권 순위를 유지하기 위한 지속성에 미치는 요소를 살펴보았다. 결과적으로 이 연구를 통하여 성공한 앱의 특성을 확인할 수 있으며 모바일 앱이 성공할 수 있는 전략적인 제언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 kor |
dc.language | kor | - |
dc.publisher | 한국과학기술원 | - |
dc.subject | 모바일 앱 성공 전략 | - |
dc.subject | SNS platform effect | - |
dc.subject | top ranking sustainability | - |
dc.subject | app success factors | - |
dc.subject | mobile app success strategies | - |
dc.subject | 소셜네트워크 플랫폼 효과 | - |
dc.subject | 앱 성공 요소 | - |
dc.subject | 상위 순위 지속성 | - |
dc.title | 모바일 앱 순위 진입 및 지속성 전략 도출 | - |
dc.title.alternative | Deriving mobile app strategies for high rank entry and sustainability | - |
dc.type | Thesis(Master) | - |
dc.identifier.CNRN | 592548/325007 | - |
dc.description.department | 한국과학기술원 : 정보경영프로그램, | - |
dc.identifier.uid | 020124675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이희석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Lee, Hee-Seok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