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간섭 전력 부하 감시용 고차 적률 특징을 갖는 전력신호 인식Power Signal Recognition with High Order Moment Features for Non-Intrusive Load Monitoring

이 논문에서는 비간섭 전력 부하 감시에 알맞은 패턴 인식 시스템을 다룬다. 전력 신호의 고차 적률 정보를 써서 전기기구를 효과적으로 분별하여 인식할 수 있는 새로운 특징 추출 방법을 제안한다. 동작 특성이 비슷한 두전기기구를 제안한 고차 적률 특징과 커널 판별 분석을 쓰는 패턴 인식 시스템이 효과적으로 분별하여 인식할 수있다는 것을 모의실험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