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x 저감을 위한 하이브리드 연료희박 재연소 연구Experimental Investigation of NOX Reduction using a Hybrid Fuel Lean Reburning Syst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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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백승욱ko
dc.contributor.author황창환ko
dc.contributor.author김학영ko
dc.date.accessioned2010-06-21T17:44:00Z-
dc.date.available2010-06-21T17:44:00Z-
dc.date.created2012-02-06-
dc.date.created2012-02-06-
dc.date.issued2010-03-
dc.identifier.citation대한기계학회논문집 B, v.34, no.3, pp.283 - 290-
dc.identifier.issn1226-4881-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203/18939-
dc.description.abstract이 연구의 목적은 NOX 저감을 위한 연료희박 재연소 기법과 산화제 다단 연소 기법의 혼합 기법의 실험 적 연구를 목표로 한다. 실험용 연소로에서 재연소 연료 분율, 재연소 노즐 직경, 산소부하도 및 재연소 연료 분 사 위치등을 고려한 실험을 수행 하였다. 또한, 산화제 다단 연소를 통하여 생성된 유동장이 NOX 저감에 미치는 영향을 연료희박 기법의 NOX 저감율과 비교하는 실험을 수행하였다. 실험을 통하여 연료희박 재연소와 산화제 다단연소 기법의 혼합 기법이 NOX 저감에 미치는 긍정적인 효과를 관찰 하였다.-
dc.description.sponsorship본 연구는 지식경제부의 지원으로 수행한 "에너지 자원 인력 양성사업"의 지원으로 수행되었으며 이에 감사의 뜻을 전합니다.en
dc.languageKorean-
dc.language.isokoen
dc.publisher대한기계학회-
dc.titleNOx 저감을 위한 하이브리드 연료희박 재연소 연구-
dc.title.alternativeExperimental Investigation of NOX Reduction using a Hybrid Fuel Lean Reburning System-
dc.typeArticle-
dc.subject.alternativeFuel Lean Reburningen
dc.subject.alternativeAir Stagingen
dc.subject.alternativeLPGen
dc.type.rimsART-
dc.citation.volume34-
dc.citation.issue3-
dc.citation.beginningpage283-
dc.citation.endingpage290-
dc.citation.publicationname대한기계학회논문집 B-
dc.embargo.liftdate9999-12-31-
dc.embargo.terms9999-12-31-
dc.identifier.kciidART001423615-
dc.contributor.localauthor백승욱-
dc.contributor.nonIdAuthor황창환-
dc.contributor.nonIdAuthor김학영-
dc.subject.keywordAuthorFuel Lean Reburning-
dc.subject.keywordAuthorAir Staging-
dc.subject.keywordAuthorLPG-
dc.subject.keywordAuthor연료희박 재연소-
dc.subject.keywordAuthor공기 다단화-
dc.subject.keywordAuthor액화 석유가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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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E-Journal Papers(저널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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