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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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전완호 | ko |
dc.contributor.author | 이덕주 | ko |
dc.contributor.author | 성춘호 | ko |
dc.contributor.author | 권장혁 | ko |
dc.date.accessioned | 2010-05-18T02:25:45Z | - |
dc.date.available | 2010-05-18T02:25:45Z | - |
dc.date.created | 2012-02-06 | - |
dc.date.created | 2012-02-06 | - |
dc.date.issued | 2000-03 | - |
dc.identifier.citation | 한국항공우주학회지, v.28, no.2, pp.137 - 144 | - |
dc.identifier.issn | 1225-1348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18407 | - |
dc.description.abstract | 얇은 물체에 대한 경계요소법과 수치적인 최적 설계 기법올 이용하여 전방으로 방사하는 소음을 최소화한 엔진 입구 형사으이 최적화에 대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 이 연구의 설계 목표는 전방 지면으로 방사하는 먼 거리 음압을 최소로 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 먼 거리의 음압이 목적함수로 사용되었고, 유한차분법을 이용한 민감도 계산법을 사용하였다. 여러 제약조건에 대한 엔진 입구 형상의 최적화 설계가 수행되었고, 결과를 기존의 scarf 형상 입구와 비교하였다. | - |
dc.language | Korean | - |
dc.language.iso | ko | en |
dc.publisher | 한국항공우주학회 | - |
dc.title | 최적설계를 이용한 저소음 엔진 입구 형상에 대한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A Study on the Engine Inlet Shape by Using Optimal Design | - |
dc.type | Article | - |
dc.type.rims | ART | - |
dc.citation.volume | 28 | - |
dc.citation.issue | 2 | - |
dc.citation.beginningpage | 137 | - |
dc.citation.endingpage | 144 | - |
dc.citation.publicationname | 한국항공우주학회지 | - |
dc.embargo.liftdate | 9999-12-31 | - |
dc.embargo.terms | 9999-12-31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이덕주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권장혁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전완호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성춘호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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