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원 ARAP 커브 에디팅을 사용한 모션 에디팅Motion editing using three-dimensional as-rigid-as-possible (ARAP) curve editing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 Hit : 1072
  • Download : 0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dvisor신성용-
dc.contributor.advisorShin, Sung-Yong-
dc.contributor.advisor노준용-
dc.contributor.advisorNoh, Jun-Yong-
dc.contributor.author전소영-
dc.contributor.authorJeon, So-Yeong-
dc.date.accessioned2013-09-12T01:48:35Z-
dc.date.available2013-09-12T01:48:35Z-
dc.date.issued2013-
dc.identifier.urihttp://library.kaist.ac.kr/search/detail/view.do?bibCtrlNo=515140&flag=dissertation-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203/180429-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 - 한국과학기술원 : 전산학과, 2013.2, [ iv, 26 p. ]-
dc.description.abstract손, 발, 혹은 머리 등의 신체 부위의 동작이 그리는 모션 경로들, 혹은 커브 모양의 궤적들은 캐릭터의 모션을 직관적으로 표현하는 하나의 방법이다. 숙련된 애니메이터들은 이 커브들을 지침으로 삼아 애니메이션을 만들거나 모션이 자연스러운 지 여부를 확인한다. 몇몇 모션 에디팅 방법들은 사용자로 하여금 그러한 커브들을 직접 조작하도록 하였다. 커브를 조작하는 알고리즘들 중 as-rigid-as-possible (ARAP) 방법은 조작되는 커브의 원래 모양 및 길이를 최대한 유지하도록 하는 인터랙티브 알고리즘이다. 본 논문에서는 2차원 상에서 동작하는 원래의 ARAP 방법을 기반으로 3차원 ARAP 커브 에디팅 알고리즘을 제안한다. 본 논문에서는 주어진 커브를 2개의 평면에 투영함으로써 3차원 커브 조작 문제를 2차원 부문제로 분리한다. 주어진 커브에 대해 주성분 분석을 수행함으로써, 투영 후에도 원래의 커브가 온전히 포착되도록 한다. 또한, 본 논문에서는 제안된 커브 에디팅 알고리즘을 마커 기반 역기구학 기법과 결합한 모션 에디팅 프레임워크를 제안한다.kor
dc.languagekor-
dc.publisher한국과학기술원-
dc.subjectARAP 커브 에디팅-
dc.subjectMotion Editing-
dc.subjectAs-Rigid-As-Possible (ARAP) Curve Editing-
dc.subject모션 에디팅-
dc.title3차원 ARAP 커브 에디팅을 사용한 모션 에디팅-
dc.title.alternativeMotion editing using three-dimensional as-rigid-as-possible (ARAP) curve editing-
dc.typeThesis(Master)-
dc.identifier.CNRN515140/325007 -
dc.description.department한국과학기술원 : 전산학과, -
dc.identifier.uid020113543-
dc.contributor.localauthor신성용-
dc.contributor.localauthorShin, Sung-Yong-
dc.contributor.localauthor노준용-
dc.contributor.localauthorNoh, Jun-Yong-
Appears in Collection
CS-Theses_Master(석사논문)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qr_code

  • mendeley

    citeulike


rss_1.0 rss_2.0 atom_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