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형 이동로봇의 동력학적 모델링 및 제어Dynamic Modeling and Control of a Hybrid Locomotion Vehicle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 Hit : 358
  • Download : 3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uthor김형대ko
dc.contributor.author권대갑ko
dc.date.accessioned2010-03-29T06:53:35Z-
dc.date.available2010-03-29T06:53:35Z-
dc.date.created2012-02-06-
dc.date.created2012-02-06-
dc.date.issued1991-09-
dc.identifier.citation대한기계학회논문집 A, v.15, no.5, pp.1447 - 1454-
dc.identifier.issn1226-4873-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203/17409-
dc.description.abstract본 로봇은 wheeled type과 legged type의 장점을 함께 가지고 있으므로 주행 속도가 빠르며 환경적응력이 좋다. 기존 로봇과 비교할때 Y.Icihkawa등이 개발한 HLV와 가장 유사하지만 모터 3개로 6개의 바퀴-다리 유닛을 구동하므로 모터15개로 5개의 바퀴-다리유닛을 구동하는 Ichikawa HLV와 동력전달구조에서 많이 상이하다. 뿐만아니라 본 로봇은 3개의 모터만 사용했기 때문에 주행제어가 훨씬 간단하고 제작 비가 저렴하며 장애물 및 계단승강시 걸음새가 훨씬 간단하다.(Ichikawa HLV 경우 뒷 쪽 2개의 다리를 동시에 들 수 없기 때문에 계단 승강시 몸체 회전을 적절하게 섞어야 한다.)-
dc.languageKorean-
dc.language.isokoen
dc.publisher대한기계학회-
dc.title복합형 이동로봇의 동력학적 모델링 및 제어-
dc.title.alternativeDynamic Modeling and Control of a Hybrid Locomotion Vehicle-
dc.typeArticle-
dc.subject.alternativeHybrid Locomotion Vehicleen
dc.subject.alternativeRobot Kinematicsen
dc.subject.alternativeRobot Dynamicsen
dc.subject.alternativeResoived Acceleration Servo Controlen
dc.type.rimsART-
dc.citation.volume15-
dc.citation.issue5-
dc.citation.beginningpage1447-
dc.citation.endingpage1454-
dc.citation.publicationname대한기계학회논문집 A-
dc.embargo.liftdate9999-12-31-
dc.embargo.terms9999-12-31-
dc.contributor.localauthor권대갑-
dc.contributor.nonIdAuthor김형대-
Appears in Collection
ME-Journal Papers(저널논문)
Files in This Item

qr_code

  • mendeley

    citeulike


rss_1.0 rss_2.0 atom_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