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ked Data를 위한 세종 품사태그셋 온톨로지 구축Sejong POS-Tag Set Ontology for Linked Data

본 논문에서는 한국어 자연언어처리 도구들의 결과물과 국내외의 다양한 자연언어처리 결과물들의 포맷의 이질성에 따른 폐쇄성과 모호성을 해소하기 위하여, 세종 품사태그셋에 대해 OLiA와 매핑되는 온톨로지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한국어 품사태깅의 국제적 상호운용성을 갖추어 Linguistic LOD(LLOD)에 연결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