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전압-영전류 스위칭 위상천이 풀브리지 컨버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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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조인호-
dc.contributor.author문건우-
dc.date.accessioned2013-03-29T12:15:49Z-
dc.date.available2013-03-29T12:15:49Z-
dc.date.created2012-07-06-
dc.date.issued2011-07-
dc.identifier.citation2011전력전자학술대회, v., no., pp.362 - 363-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203/170630-
dc.description.abstract본 논문은 높은 시스템 안정성과 고 효율이 요구되는 배터리 충전용 DC/DC 컨버터에 적용할 수 있는 새로운 토폴로지를 제안한다. 기존의 대용량 배터리 충전용 DC/DC 컨버터로 널리 사용되는 위상천이 풀 브리지 컨버터 (Phase-Shifted Full-Bridge Converter)의 경우 1차 측 스위치의 영전압 스위칭을 가능케 하여 높을 효율을 얻을 수 있다. 하지만 배터리 충전과 같이 출력 전압의 변동이 있는 경우 듀티 변화에 따른 freewheeling 구간이 존재하게 되고 이는 시스템의 효율을 감소시키는 원인으로 작용한다. 제안하는 컨버터의 경우 기존의 위상천이 풀브리지 회로를 기반으로 하되 1차 측에 하프 브리지 형태의 인버터를 추가하여 freewheeling 구간에서의 도통 손실을 제거할 뿐만 아니라 영전압-영전류 스위칭으로 시스템의 안정성을 높였다. 본 논문에서는 제안된 회로의 구조 및 동작원리를 설명하고 1.6㎾ 급 (Vo=140V~200V) 전기자동차용 배터리 충전기 스펙에 맞춰 프로토 타입을 제작하고 실험 결과를 통해 제안된 회로의 동작 특성 및 타당성을 검증한다.-
dc.languageKOR-
dc.publisher전력전자학회-
dc.title영전압-영전류 스위칭 위상천이 풀브리지 컨버터-
dc.typeConference-
dc.type.rimsCONF-
dc.citation.beginningpage362-
dc.citation.endingpage363-
dc.citation.publicationname2011전력전자학술대회-
dc.identifier.conferencecountrySouth Korea-
dc.contributor.localauthor문건우-
dc.contributor.nonIdAuthor조인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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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E-Conference Papers(학술회의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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