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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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김철호 | - |
dc.contributor.author | 윤명중 | - |
dc.contributor.author | 문건우 | - |
dc.date.accessioned | 2013-03-29T12:12:42Z | - |
dc.date.available | 2013-03-29T12:12:42Z | - |
dc.date.created | 2012-07-06 | - |
dc.date.issued | 2011-07 | - |
dc.identifier.citation | 2011전력전자학술대회, v., no., pp.413 - 414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170613 | - |
dc.description.abstract | 최근 전기 자동차 배터리의 전하 균일 장치의 관심이 증가 됨에 따라 제어가 간단하며 비교적 적은 소자를 통한 개별 전하균일 장치 개발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 논문에서는 직렬 연결된 리튬 이온 배터리를 위한 개별 셀 전하 균일 장치를 제안한다. 이 장치는 하나의 공통된 인버터 동작을 공유하면서 개별로 나눠진 트렌스포머를 간단한 제어 동작을 통해 선택적으로 동작 시키는 방식을 사용한다. 이 구조를 통해 제안하는 전하 균일 장치는 전하 균일 전류를 제어함에 있어 간단한 구조와 제어 방법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대용량 배터리를 위한 큰 전하 균일 전류를 얻음에 있어 제안 회로는 신뢰성 있는 적은 수의 회로 소자 수를 가진다. 이 논문에서는 제안하는 장치의 회로와 동작 방법을 설명하면서, 8 개 리튬 이온 배터리를 위한 전하 균일 실험을 통해 제안 장치의 전하 균일 성능을 증명한다. | - |
dc.language | KOR | - |
dc.publisher | 전력전자학회 | - |
dc.title | 전기차 리튬이온 배터리를 위한 active-clamp flyback converter 사용한 개별 셀 전하 균일 장치 | - |
dc.type | Conference | - |
dc.type.rims | CONF | - |
dc.citation.beginningpage | 413 | - |
dc.citation.endingpage | 414 | - |
dc.citation.publicationname | 2011전력전자학술대회 | - |
dc.identifier.conferencecountry | South Korea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윤명중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문건우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김철호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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