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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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김대업 | - |
dc.contributor.author | 이건표 | - |
dc.date.accessioned | 2013-03-29T06:59:12Z | - |
dc.date.available | 2013-03-29T06:59:12Z | - |
dc.date.created | 2012-06-08 | - |
dc.date.issued | 2012-01-12 | - |
dc.identifier.citation | HCI korea 2012, v., no., pp.793 - 796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168860 | - |
dc.description.abstract | 웹 2.0 은 공유와 참여의 철학을 기반으로 한 기술을 토대로 다양한 종류의 협업이 가능하게 하는 웹사이트들을 출현하게 하였다. 최근 대중협업(Mass Collaboration)은 디자인 문제와 유사한 다양한 비구조적 문제(Ill-defined Problem)들을 해결할 수 있게 해주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디자인 과정에서의 특성들을 분석한 후 비구조적 문제를 해결하는 대중협업 사례들이 어떠한 특성들로 구분될 수 있는지 알아보았다. 문제 해결작업의 발전 특성과 협업 커뮤니티의 양식, 수혜방식 관리 측면에서 총 4 개의 협업 모델을 분석해 낼 수 있었다. | - |
dc.language | KOR | - |
dc.publisher | HCI korea | - |
dc.title | 디자인 행위와 비구조적 문제 해결을 위한 4가지 대중 협업 모델 | - |
dc.title.alternative | 4 Mass Collaboration Models for Design Activity and Ill-Defined Problems working through successful web based services | - |
dc.type | Conference | - |
dc.type.rims | CONF | - |
dc.citation.beginningpage | 793 | - |
dc.citation.endingpage | 796 | - |
dc.citation.publicationname | HCI korea 2012 | - |
dc.identifier.conferencecountry | South Korea | - |
dc.identifier.conferencecountry | South Korea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이건표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김대업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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