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TTD 시스템을 위한 효율적 최대 우도 검출 기법

An Efficient Maximum-Likelihood Detector for a DSTTD System

본 논문에서는 DSTTD시스템을 위한 저 복잡도 최대 우도 검출 기법을 제안한다. 제안 방식은 채널 행렬의 특성을 이용하여 최대 우도 검출기의 최대 및 평균 복잡도를 매우 낮추었다. 시뮬레이션 결과로부터 제안 최대 우도 검출 기법은 Schnorr-Euchner (SE) 구면 검파기에 비해 98%의 최대 복잡도가 감소 가능하다. 또한 평균 복잡도 측면에서는 낮은 영역의 신호대 잡음비에서는 46%의 복잡도가 감소하며, 높은 신호대 잡음비에서는 67%의 복잡도가 감소됨을 확인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