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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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성현욱 | - |
dc.contributor.author | 박기범 | - |
dc.contributor.author | 김태성 | - |
dc.contributor.author | 문건우 | - |
dc.contributor.author | 윤명중 | - |
dc.date.accessioned | 2013-03-28T04:50:04Z | - |
dc.date.available | 2013-03-28T04:50:04Z | - |
dc.date.created | 2012-02-06 | - |
dc.date.issued | 2007-07-02 | - |
dc.identifier.citation | 2007년 전력전자학술대회, v., no., pp.132 - 134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162919 | - |
dc.description.abstract | 하이브리드 차량 및 전기차량 구동 모터의 권선저항에 의한 손실 및 모터의 크기를 줄이기 위해 고효율, 고승압형 DC-DC 컨버터 사용이 요구된다. 기존의 부스트 컨버터는 기생저항 성분에 의해 고승압이 불가능하여 변압기를 사용하여 승압비를 향상시킨 current-fed push-pull, current-fed full bridge, dual inductor-fed 부스트 컨버터 등으로 변형되어 사용되어 왔다. dual inductor-fed 부스트 컨버터의 경우 동일조건하에서 앞서 기술된 2가지 컨버터보다 2배의 승압비를 얻을 수 있으며 1차측 전류 스트레스가 낮은 장점을 가지고 있어 대전력, 고승압 응용에 적합하다. 하지만 변압기의 누설인덕턴스에 의한 써지성 전류/전압을 제한하기 위한 부가적인 snubber회로의 사용으로 효율을 떨어뜨리게 되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새로운 2개의 인덕터와 1개의 변압기를 갖는 DC-DC 컨버터를 제안한다. 제안된 컨버터의 동작원리와 모드해석을 실시하고 최종적으로 400W, 42Vdc (Battery)/400Vdc (Electric Motor) 실험결과를 통해 이를 검증한다. | - |
dc.language | KOR | - |
dc.publisher | KIPE | - |
dc.title | 하이브리드 차량 및 전기 차량용 두 개의 인덕터와 하나의 변압기를 갖는 새로운 비절연형 부스트 컨버터 | - |
dc.title.alternative | A New Non-isolated Boost Converter with Two-inductor and one-transformer for Hybrid Electric Vehicle and Electric Vehicle | - |
dc.type | Conference | - |
dc.type.rims | CONF | - |
dc.citation.beginningpage | 132 | - |
dc.citation.endingpage | 134 | - |
dc.citation.publicationname | 2007년 전력전자학술대회 | - |
dc.identifier.conferencecountry | South Korea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문건우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윤명중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성현욱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박기범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김태성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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