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fference Set을 이용한 Quasi-Cyclic Low-Density Parity-Check 부호 설계방법The Quasi-Cyclic Low-Density Parity-Check Codes on Difference Sets

본 논문에서 원소의 차이가 모두 다른 difference set 을 이용한 quasi-cyclic (QC) low-density parity check (LDPC) 부호를 생성하는 방식을 제안한다. 제안된 부호의 quasi-cyclic 한 성질과 almost lower triangular한 특징 때문에, 부호화 과정을 매우 효과적으로 구성할 수 있다. 또한 두 개의 random permutation 행렬과 영행렬로 제안된 부호가 구성되므로, 부호를 예시하고 저장하는데 장점이 있다. 4-cycle 이 존재하지 않으므로 성능의 열화가 매우 적고 오류마루 현상이 매우 낮은 bit error ratio (BER) 영역에서 발생하는 특성을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