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bic-B-Spline함수를 이용한 최적 지형추종에 관한 연구A Study on the Optimal Terrain Following using Cubic-B-Spline Func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 Hit : 459
  • Download : 2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uthor김호상ko
dc.contributor.author이성만ko
dc.contributor.author박승오ko
dc.date.accessioned2009-12-10T05:55:56Z-
dc.date.available2009-12-10T05:55:56Z-
dc.date.created2012-02-06-
dc.date.created2012-02-06-
dc.date.issued1994-08-
dc.identifier.citation한국항공우주학회지, v.22, no.4, pp.109 - 118-
dc.identifier.issn1225-1348-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203/14554-
dc.description.abstractCubic-B-Spline을 이용하여 비행체의 최적 지형추종 계획문제를 풀었다. 비행체의 동역학은 비행체를 질점으로 가정하여 구성하였다. 먼저 비행궤적을 Cubic-B-Spline으로 근사화하고 Spline의 계수들을 항속거리상에서 고도오차의 제곱을 적분한 목적함수가 최소화되도록 정하였다. 전산 시험된 결과에 의해 이 방법이 지형에 밀착된 비행궤적을 계획하고 이에 해당되는 최적제어 관계식을 구해낼 수 있음을 알 수 있었으며 특히 상태 및 제어변수 등의 제약조건을 쉽게 적용할 수 있음을 알 수 있었으며 특히 상태 및 제어변수 등의 제약조건을 쉽게 적용할 수 있음을 알 수 있었으며 특히 상태 및 제어변수 등의 제약조건을 쉽게 적용할 수 있어 비행궤적의 최적해를 구하는데 있어 매우 적절한 방법 중의 하나임을 알 수 있었다.-
dc.languageKorean-
dc.language.isokoen
dc.publisher한국항공우주학회-
dc.titleCubic-B-Spline함수를 이용한 최적 지형추종에 관한 연구-
dc.title.alternativeA Study on the Optimal Terrain Following using Cubic-B-Spline Function-
dc.typeArticle-
dc.type.rimsART-
dc.citation.volume22-
dc.citation.issue4-
dc.citation.beginningpage109-
dc.citation.endingpage118-
dc.citation.publicationname한국항공우주학회지-
dc.embargo.liftdate9999-12-31-
dc.embargo.terms9999-12-31-
dc.contributor.localauthor박승오-
dc.contributor.nonIdAuthor김호상-
dc.contributor.nonIdAuthor이성만-
Appears in Collection
AE-Journal Papers(저널논문)
Files in This Item

qr_code

  • mendeley

    citeulike


rss_1.0 rss_2.0 atom_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