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LS 구현을 위한 정보 안전 관리 체계

정보보안의 주요목적은 인가되지 않은 사람이 정보에 접근하거나 인가없이 정보를 사용하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먼저 정보를 기밀정도에따라 분류하고 각각의 보호 정도를 달리할 수 있도록 정보의 기밀등급분류가 이루어져야 한다. 이것이 이루어지게되면 각각의 식별된 중요정보를 어떤 방법으로 유지, 관리 및 이용할 것인지를 규정화해야 한다.